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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퍼스널 MBA 4장- 경영 기술을 활용해 개인적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by Amy3773 2023.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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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것, 나쁜것 보다 약속한것을 제공하라.

모든 성공적인 비즈니스는 고객에게 약속한 바를 실제로 제공한다, 상응하는 가치를 제공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금전을 탐하는 사람을 언급하는 말이 있다. '사기꾼'

 

 

 


제4장 가치 전달
가치의 흐름.254 | 유통 경로. 257 | 기대 효과 ·259 | 예측가능성. 262 | 처리량·265 | 복제·266 | 증식 · 268 ᅳ 확장 • 269 | 축적•271 | 확충·273 | 경쟁 장벽.275 | 위력 배가기 .276 | 시스템화 .2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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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가치 창출 프로세스를 최적화합니다. 가치 창출 프로세스에서 불필요한 단계나 활동을 제거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찾습니다. 가치 전달 프로세스를 단축합니다. 가치 전달 프로세스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중개 유통을 피합니다. 중개 유통은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가치 전달 프로세스에 대한 통제권을 잃을 수 있습니다.

 

기대치 

 고객의 기대치를 이해합니다. 고객이 어떤 가치를 기대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그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뛰어넘는 성과를 창출합니다 결과의 예측 가능성을 높입니다. 고객은 예측 가능한 결과를 선호합니다. 가치 흐름의 각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수를 식별하고, 그 변수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합니다.

 

 처리량: 시스템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속도

 복제: 가치 있는 것을 안정적으로 재생산하는 능력

 곱하기: 전체 프로세스 또는 시스템에 대한 복제

 디지털화: 가치 창출 및 전달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동화: 가치 창출 및 전달 프로세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자동화하면 인력 의존도를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협업: 가치 창출 및 전달 프로세스에 관련된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찾습니다.

 

 

가치 흐름

 가치 흐름은 가치 창출 프로세스와 가치 전달 프로세스의 조합입니다. 가치 창출 프로세스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을 의미하고, 가치 전달 프로세스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유통 경로

 유통 경로는 가치 전달 프로세스의 일부입니다. 유통 경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채널을 의미합니다.

 

기대 효과

 기대 효과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기대하는 품질을 의미합니다. 고객의 기대치가 높을수록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예측 가능성

 예측 가능성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기대하는 결과를 의미합니다. 고객은 예측 가능한 결과를 선호합니다.

 

처리량

 처리량은 시스템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속도를 의미합니다. 처리량이 높을수록 시스템이 목표를 더 빨리 달성할 수 있습니다.

 

복제

 복제는 가치 있는 것을 안정적으로 재생산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복제 능력이 높을수록 시스템이 가치를 더 많이 창출할 수 있습니다.

 

증식

 증식은 복제의 확장된 개념입니다. 증식은 복제된 시스템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확장

 확장은 시스템의 규모를 늘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확장을 통해 시스템이 더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축적

 축적은 시스템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를 축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축적을 통해 시스템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확충

 확충은 시스템이 새로운 기능이나 기능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확충을 통해 시스템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경쟁 장벽

 경쟁 장벽은 다른 기업이 시스템을 모방하는 것을 어렵게 만드는 요소를 의미합니다. 경쟁 장벽이 높을수록 시스템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위력 배가기

 위력 배가기는 시스템이 다른 시스템과 결합하여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력 배가기를 통해 시스템이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화

 시스템화는 시스템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스템화가 잘 되면 시스템이 더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습니다.

 

 

스터디

 

사업 단계별로 중요한 가치전달은??

 

스타트업 단계

 ㄴ스타트업 단계에서는 고객의 기대치와 예측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은 스타트업에 대한 신뢰가 부족하기 때문에,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기대치와 예측 가능성을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치 전달 프로세스를 단축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객의 기대치와 예측 가능성: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뛰어넘는 성과를 창출하여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치 전달 프로세스의 단축: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TO DO LIST

  • 고객의 기대치와 예측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 수립
    •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충족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
    •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과 성능을 보증하는 테스트 및 검증 프로세스 마련
    •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법 및 지원 정보를 제공
      EX)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
      • 경쟁사 제품이나 서비스와 비교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
      •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과 성능을 보증하는 테스트 및 검증 프로세스 마련
      •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법 및 지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FAQ 페이지 및 고객센터 구축
  • 가치 전달 프로세스를 단축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 수립
    • 가치 전달 프로세스의 각 단계를 분석하고, 불필요한 단계나 활동을 제거
    • 가치 전달 프로세스를 자동화 또는 디지털화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 마련
    •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여 가치 전달 프로세스를 개선
      EX)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및 결제 프로세스를 간소화
      • 제품이나 서비스의 배송 및 설치 프로세스를 효율화
      •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여 가치 전달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
       

성장 단계

 ㄴ성장 단계에서는 가치 창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여 수익성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치 전달 프로세스를 확장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치 창출 프로세스의 최적화: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여 수익성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치 전달 프로세스의 확장: 더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O DO LIST

  • 가치 창출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 수립
    •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 투자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프로세스 개선

    • 수익성 개선을 위한 마케팅 및 영업 전략 수립
      EX)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 투자: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충족하는 새로운 기능이나 기능을 개발 
    •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프로세스 개선: 가치 창출 프로세스의 각 단계를 분석하고, 불필요한 단계나 활동을 제거
    • 수익성 개선을 위한 마케팅 및 영업 전략 수립: 제품이나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및 영업 전략 수립
    • 새로운 유통 채널 확보: 온라인, 오프라인, B2B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보
    • 해외 시장 진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실행신규 고객 유치 및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타겟 고객을 파악하고, 이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 고객 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고객의 요구사항과 기대치를 파악
        • 이를 바탕으로 가치 흐름을 개선
      • 기술의 활용 기술을 활용하여 가치 창출 프로세스와 가치 전달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경험을 개선
      • 협업의 중요성 가치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내부 부서뿐만 아니라 외부 협력업체와의 협업도 중요

 

성숙 단계

 ㄴ성숙 단계에서는 경쟁 장벽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독점권을 확보하거나,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치 전달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경쟁 장벽의 높이기: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독점권을 확보하거나,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치 전달 프로세스의 개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TO DO LIST

  • 경쟁 장벽의 높이기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 수립
    •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독점권 확보: 특허, 상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확보
    • 고객의 충성도 높이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및 서비스 전략 수립
      •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독점권 확보: 특허 출원, 상표 등록, 저작권 등록
      • 고객의 충성도 높이기: 고객 만족도 조사, 고객 리뷰 분석, 고객 서비스 개선
  • 가치 전달 프로세스의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 수립
    • 고객 경험의 개선: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가치 전달 프로세스를 개선
    • 고객 만족도의 측정 및 분석: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방안을 마련
      • 고객 경험의 개선: 고객의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프로세스 수립
      • 고객 만족도의 측정 및 분석: 고객 만족도 조사, 고객 NPS 조사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방안을 마련

사실상 유용한 시스템은 업무를 더 쉽게 만들어준다.

나의 딜레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