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삶의 질을 높이는 여행
  • 여행가즈아~
스위스

스위스 걷기여행 레만호 주변 1일 코스

by Amy3773 2023. 7. 16.

스위스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중 단연 으뜸은 알프스 산맥과 호수입니다. 스위스 전역에 걸쳐 아름다운 호수들이 많지만, 특히 제네바 호숫가 산책로는 세계 최고의 경관을 자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7월 초순이면 국제 음악제가 열리고, 10월 중순부터는 재즈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또한 프랑스와의 국경 근처에 위치한 몽블랑 산자락 아래 몽트뢰(Montreux)라는 작은 마을에서도 해마다 여름이면 재즈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두 축제 모두 유명 뮤지션들을 초청하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곤 합니다.

나만의 물멍 시간

제네바 시내에서 출발해서 레만호 일대를 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네바 시내는 걸어서 돌아볼 수 있을 만큼 작습니다. 하지만 도시 곳곳에 숨어있는 명소들을 찾아가려면 자동차나 자전거 등 교통수단이 필요합니다. 만약 도보여행을 계획한다면 먼저 구시가지인 ‘레만 호반’ 지역을 둘러본 후 서쪽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주요 볼거리들을 둘러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교통편은 어떤걸 이용해야 하나요?
제네바 도심 내에서의 이동은 트램 또는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시외곽지역으로의 이동은 기차역 앞 정류장에서 열차를 이용하거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물론 현지 대중교통수단인 버스 및 트램을 이용해도 되지만 배차 간격이 길고 노선이 다양하지 않아 불편함이 많습니다. 따라서 교외로의 이동은 가급적 자가용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보여행코스는 어떻게 되나요?
제네바 중앙역에서부터 남쪽으로 이어지는 보행자 전용도로인 그랑 뷔르(Grand Bourg)를 따라가면 자연스럽게 레만호반 일대로 이어집니다. 이곳엔 영국공원(Jardin Anglais), 꽃시계(Fleur de l’Horloge), 제트 분수(Jet d’Eau), 로잔 성당(Cathedrale de Lausanne), 생 피에르 교회(Église St-Pierre), 노트르담 대성당(Cathedrale Notre-Dame) 등 역사 깊은 건축물들이 즐비합니다. 그리고 조금 더 걸어가면 유럽 최대 규모의 쇼핑센터인 포럼 데 알(Forum des Halles)이 나옵니다.
포럼 데 알 광장 끝 지점에서 왼쪽으로 가면 라 마르티니에르(La Martinière) 공원이 나오고, 오른쪽으로 가면 베른 다리(Pont de Bern)가 나옵니다. 이어 다시 동쪽으로 난 길을 따라 걸으면 리옹(Nyon)이라는 소도시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유람선을 타고 약 40분가량 지나면 제네바로 되돌아올 수 있습니다.

유람선 탑승권은 어디서 구입하나요?
베른 다리 건너편 선착장 부근에 매표소가 있습니다. 유레일패스 소지자는 무료로 승선할 수 있으며, 패스 미소지자는 편도 15프랑 내외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다른 스위스 레만호 주변 하이킹

리기산 (Rigi Mountain) 하이킹: 리기 봉은 레만호 주변에서 가장 유명한 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하이킹 코스를 즐길 수 있으며, 정상에서는 레만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파른 등산로와 조금 더 쉬운 산책로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라투스산 (Pilatus Mountain) 하이킹: 프그호른은 루체른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또 다른 인기 있는 목적지입니다. 산 정상에 도달하기 위해 케이블카나 구경 열차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하이킹으로 정상에 오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하이킹 코스를 통해 산악 경치와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필라투스 피트웨그피트웨그 (Pilatus Panorama Trail): 필라투스 피트웨그는 필라투스산의 정상에서 시작하여 클레투스 (Kriens)로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이 하이킹 코스를 따라가면서 필라투스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암석 형태와 산악 경관을 경험하며 천천히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엘루거 그레타 (Eigenthaler Trail): 필라투스산의 다른 면에서 시작하는 엘루가 그레타는 조용하고 자연적인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경로입니다. 이 하이킹 코스는 숲과 목초지를 통과하며, 필라투스산의 산악 경관과 평화로운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필라투스 전망대 트레일 (Pilatus Viewpoint Trail): 필라투스 피크 (Pilatus Kulm)에서 시작하여 필라투스산의 다양한 전망대로 이어지는 이 하이킹 코스는 레만호 (Lake Lucerne)와 주변 산악 경치를 훌륭하게 감상할 수 있는 경로입니다. 경로에는 멋진 전망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많은 지점들이 있습니다.

필라투스 로프웨이 타고 하이킹: 필라투스 로프웨이를 이용하여 필라투스산의 정상에 도달한 후, 다양한 하이킹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라투스 로프웨이는 편리하게 산맥을 오르내릴 수 있는 수단으로써 많은 하이킹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클라우젠 (Klewenalp) 하이킹: 클라우젠은 레만호의 북쪽에 위치한 작은 산악 마을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하이킹 코스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만호를 바라보며 진행되는 하이킹 코스는 매우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합니다.

레만트레크 (Reme Trögli) 하이킹: 클라우젠에서 시작하여 레반트레크로 이동하는 이 하이킹 코스는 멋진 경치와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경로입니다. 숲과 목초지를 따라 걷으며, 레만호와 주변 산악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브루니갈트루 (Brunigalti) 하이킹: 클라우젠에서 브루니갈트루로 오르는 하이킹 코스는 약 1,800m의 고도에 위치한 산정상으로 올라가는 경로입니다. 이 경로를 따라가면서 아름다운 전망과 스위스 알프스의 놀라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토스의 길 (Weg der Schweiz): 클라우젠 주변에는 스위스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산토스의 길이 있습니다. 이 하이킹 코스를 따라가면서 스위스의 다양한 지역을 표현한 독특한 조각상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로는 문화와 자연을 결합하여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페스텐 (Fästen) 하이킹: 클라우젠에서 시작하여 페스텐까지의 하이킹 코스는 경치가 아름다운 경로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가면서 레만호의 아름다운 경치와 주변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멜히제-프루트 (Melchsee-Frutt) 하이킹: 멜키호른은 레만호에서 약 1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이곳은 숲과 산악 호수로 둘러싸여 있으며, 많은 하이킹 코스를 제공합니다. 산악 경로를 따라 걷거나 호수 주변을 산책하는 것 모두 멋진 경험을 제공합니다.

멜히제호 (Melchsee) 산책로: 멜히제호는 멜히제-프루트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중 하나입니다. 호수 주변에는 산책로가 이어져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 이상적입니다. 호수의 푸른 물을 따라 걸으면서 경치를 감상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탄너슈타트 (Tannalp) 로프웨이 하이킹: 멜히제-프루트에서 탄너슈타트 로프웨이를 이용하여 탄너슈타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탄너슈타트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산악 지역입니다. 탄너슈타트에서는 다양한 하이킹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산악 경치와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렐호른 (Käserstatt) 하이킹: 멜히제-프루트에서 카렐호른까지의 하이킹은 경치가 아름다운 코스입니다. 철물 캐슬로 알려진 카렐호른은 멜히제-프루트 지역에서 높은 고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이킹 도중에는 푸른 목초지와 산악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프루트 (Frutt) 호수 하이킹: 멜히제-프루트 지역의 프루트 호수는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호수 주변에는 다양한 하이킹 코스가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호수 주변을 걸으면서 평화로운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루체른에서 리기산, 레만호

코스: 루체른 - 리기 봉 (Rigi Mountain) - 레만호 페리 - 비츠나우 (Vitznau)

아침에 루체른에서 출발합니다. 루체른은 교통이 편리하고 많은 관광 명소가 있어 시작점으로 적합합니다. 루체른의 중앙역에서 리기 봉 방향으로 기차에 탑승합니다.

기차로 약 30분 정도 소요되는 리기 봉 정상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는 리기 봉을 탐험하기 위해 다양한 하이킹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서는 레만호와 주변 산악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이킹 코스를 선택한 후 계획에 따라 적당한 시간을 보내세요.

리기 봉에서 하이킹을 마친 후, 리기 봉 역으로 돌아갑니다. 역에서 레만호 페리를 이용하여 비츠나우로 이동합니다. 레만호에서 페리를 이용하는 동안 레만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비츠나우에 도착하면 시간을 내어 마을을 탐험하고 점심 식사를 즐기십시오. 비츠나우는 아름다운 호수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마을입니다.

점심 후에는 비츠나우에서 기차나 버스를 이용하여 루체른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동 수단에 따라 시간을 알맞게 계획하여 루체른에 도착하도록 합니다.

이 1일 코스는 루체른과 리기 봉의 아름다운 경치와 레만호의 자연을 경험하면서 여행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경로와 시간은 개인의 선호도와 체력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레만호 지역에서의 걷기 여행은 자연과 아름다운 경치를 경험하며 스위스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